본문 바로가기

생명공학 기본 지침서

[전자책]비전공자를 위한 바이오 의약품 기본 지침서

반응형

안녕하세요. 바이오길라잡이입니다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여러 가지 일을 준비하느라고 포스팅을 제대로 못 올렸는데 오늘에 결과물이 드디어 나오게 되어서 공유드리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그동안 생명공학, 바이오 비전공자분들을 위한 전자책을 집필하고, 오늘 등록하여 서비스를 론칭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전자책은 약 56페이지 정도 되는 지침서의 형태로 만들어졌습니다. 

 

비전공자분들과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 그리고 개인투자를 바이오 쪽에 하고자 준비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만든 전자책이기 때문에 전공자나 이 분야에 경험이 많으신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바이오 의약품 이해하기 - 비전공자의 첫걸음

본 전자책의 구성은 바이오 의약품을 이해하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하는 기본적인 이론 부분을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떤 과정을 거쳐서 지금 만들어지는 바이오 의약품이 생산되는지를 전자책을 통해서 아마 흐름을 읽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챕터에서는 현재 바이오 의약품 트렌드인 여러 가지 형태의 의약품에 대해서도 설명해 놓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책을 통해서 바이오 의약품을 이해하기 위한 시야도 넓어지면서 동시에 현재 바이오 의약품의 트렌드까지 접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책 활용방법

제가 이번에 만든 전자책은 한 번에 다 이해하려고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특히 비전공자분들이 대부분 읽으실 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에 아무래도 제가 아무리 쉽게 풀어서 적었다고 하여도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으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하루에 시간 내어서 단 10분이라도 괜찮습니다. 한 장, 한 장 읽으시면서 최대한 내 것으로 만드실 수 있도록 꾸준히 읽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1번 완독을 하시더라도 2번, 3번 읽으시면서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든 내용을 담을 순 없습니다

저는 처음에 이 책을 만들 때부터 비전공자를 위한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시작하였습니다. 바이오, 생명공학의 전반적인 모든 것을 다루는 책을 만들면 좋겠지만, 비전공자 실무자나 취준생분들은 각자가 생명공학의 전문가가 되기보다는 실무적인 부분에 있어서 직무의 이해도 확장 혹은 산업에 대한 이해를 통한 취업 준비를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말 알아야 하는 기본 중의 기본만 압축하여 내용을 준비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전문적인 분야를 다루는 부분이다 보니 페이지 수를 늘려서 많은 내용을 적기보다는 정말 압축하여 알아야 하는 부분만 모아놓았습니다. 

 

책의 목표는 이것

저는 이 책을 통해서 바라는 목표는 한 가지입니다. 책을 읽으시는 분들의 시야를 넓히기 위한 그리고 이 산업에 대해 '어려움'이라는 장벽을 깨뜨리고 싶습니다. 물론, 제가 만든 이 책이 완벽히 쉽다고 이야기할 순 없지만, 그 장벽을 깨기 위한 그리고 시야를 넓히기 위한 기초를 잡기에는 매우 적합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어떤 분들에게는 매우 유익한 내용이 될 수 있고, 어떤 분들에게는 매우 아쉬운 내용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 나름 제가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과 교육과 세미나를 통해 받은 많은 분들의 feedback을 통해서 얻은 인사이트를 최대한 담으려고 노력을 많이 하였습니다. 혹여나 이 글을 보시고 책을 구매하시는 분들은 읽어보시고 어려운 점이나 질문사항은 언제든지 플랫폼의 메신저를 통해 답변을 드릴 예정입니다. 제 나름 공을 들여서 만든 전자책이지만, 처음 작성하다 보니 많이 어설픈 점도 분명히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내용은 정말 많은 고민과 많은 생각을 통해 작성한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https://kmong.com/gig/518447

 

바이오의약품 이해하기 - 비전공자의 첫걸음 - 크몽

근면한이프로 전문가의 전자책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안녕하세요. 근면한 이프로 입니다저는 현재 바이오제약 업계에서 현업으로 계속 근무하고 있습...

kmong.com

 

반응형